오래된 미래를 꿈꾸는 역사문화도시 김해

보도자료

봉하 창작센터 입주 작가 모집

게시판 상세보기
조회수 427
출처 http://www.gn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414390
김해문화재단 특화지역조성 역사ㆍ문화 소개 말일까지 접수

김해 봉하마을에서 김해의 역사문화자원을 소재로 한 창작프로젝트가 펼쳐진다.

김해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는 김해 봉하마을을 중심으로 문화거점을 조성하고 김해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새로운 ‘역사문화도시 김해’의 기반을 만들기 위해 봉하창작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법정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예비사업의 하나로 운영되는 이 사업은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김해 진영의 봉하마을에 위치한 ‘더 봉하센터’에서 진행되며, 김해의 역사문화자원을 주제로 한 문화예술프로젝트를 기획 중이거나 희망하는 개인 및 그룹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 장르는 미술, 문학, 공연 등 문화예술 전 분야로 입주 작가 신청은 지난 9일을 시작으로 오는 31일 까지다.

다음 달 7일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입주작가를 선정하며 선정된 작가는 같은 달 20일 입주해, 9월까지 활동한다.

참여 작가에게는 사업기간 중 공용 숙소, 작업 공간 등을 제공하며 오는 8월에 진행되는 ‘미래하우스 페스티벌’ 참여 기회와 함께 200만 원~1천만 원의 창작지원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입주 작가를 위한 창작기획워크숍과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 마을 연계 창작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정련 기자

2019.05.13. 경남매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김해시민이 꿈꾸는 문화도시는?
다음글 김해문화재단, 봉하창작센터 입주 작가 모집